20대 30대에는 보통 차를 혼자 타거나 애인과 둘이 타게 됩니다.
오늘은 1인승 내지 2인승으로 타기 좋은 2인승 오픈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인승 오픈카이지만 스포츠카라고 하기에는 스펙이 좀 떨어지고 펀카라고 불러야 맞을 것 같네요 ^^
바로 피아트 124스파이더 입니다.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인 마쯔다의 MX-5의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마쯔다 MX5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저렴한 스포츠카로 마쯔다의 베스타 셀링카인데요 피아트 124 스파이더와 비슷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차이기 때문이죠.

두 차의 차이점을 보자면 124스파이더는 자동 변속기 모델이 기본이고 1400cc의 멀티에어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고
MX5는 수동 변속기 모델이 기본이며 2000cc의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124 스파이더보다 더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피아트 124스파이더가 1.4리터 엔진이지만 국내 공도에서 펀드라이빙을 즐기기에는 부족하지 않아 보입니다. 요즘 자동차 회사들도 환경규제와 발전된 기술로 무게 경량을 위해 다운사이징 엔진이 대세이니까요.
스포츠카는 유지비가 부담이 되는데 그나마 1.4리터 엔진으로 자동차세는 유리 할것 같네요ㅎㅎ
가격 : (참고로 124 스파이더는 3000~4000만원 정도 하며 직수입을 하게 된다면 1000만 원 이상의 추가 금액이 듭니다.
국내에서 피아트 철수만 안 했다면 참 좋았을 텐데 ㅠ)

여기서 20대 30대에게 피아트 124스파이더를 추천하는 이유!
1. 2인승 경량 로드스터
다른 스포츠카는 성능을 강조할 때 요 차량을 경량 로드스터를 추구하며 1톤 남짓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주 경쾌하고 가벼운 몸놀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남자들이라면 어렸을 때 포르쉐나 페라리의 오픈 스포츠카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현실적으로 금수저가 아닌 이상 젊은 나이에 이런 스포츠카를 갖기라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현식적 2인승 경량 로드스터를 찾아보자면 마쯔다 mx5, 피아트 124 스파이더, 혼다 s660(요놈은 경차) 등이 있고 모두 직수입차량이지만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그중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124 스파이더를 살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2. 클래식한 디자인!
요즘 자동차들은 미래적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날렵한 헤드램프에 커다란 그릴, 매끄러운 곡선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는 좀 각지고 동그란 헤드램프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차량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존하고 있는 지프를 좋아합니다. 피아트 또한 500 시리즈와 50년 전에 출시되었던 스파이더 모델의 부활 등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잘 지켜 나가고 클래식한 멋을 잘 보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자동변속기가 기본(2종 자동으로 가능)
엔카나 다른 중고차 홈페이지에서 피아트 124스파이더를 찾아보면 1.4리터의 오토 모델밖에 없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마쯔다의 MX5는 수동 모델이 대부분이고 가끔 오토 모델이 있는데 가격이 5,0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MX5를 직수입하는 업체에서 오토모델 선택 시 자동 하드탑 컨버터블 옵션을 같이 넣어서 팔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뭐 나름의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저는 피아트 124스파이더가 2종 자동 면허로 가능하고 경량 로드스터에 어울리는 소프트탑을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4. 3초면 여닫는 소프트탑
보통 오픈카에 탑 종류는 하드탑과 소프트탑으로 나뉘고 소프트탑은 또 수동 소프트탑과 자동 소프트탑으로 나뉩니다.
① 하드탑은 편하고 방음이 좋지만 차가 무거워집니다.
② 자동 오픈탑은 편하지만 고장의 위험이 있고 수리비 또한 비쌉니다.
③ 수동 소프트탑은 불편하지만 가볍고 고장이 매우 적습니다.
게다가 MX5와 124 스파이더의 수동 소프트탑은 3초만에 여닫이가 가능한 탑으로 매우 편리합니다. 혼다 S660 도한 수동 소프트 탑이지만 개폐시 내려서 탑을 돌돌 말아 트렁크에 수납해야하는 불편합이 있지만 124 스파이더는 내버를 내리고 뒤로 싹 넘겨주면 끝!




5. 저렴한 2인승 오픈카인 MX5보다 고급진 인테리어
처음부터 MX5와 같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에 124스파이더의 차별점으로 둔 점이 있습니다. 주행성능보다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고급지게 만들어 주행성능도 어느 정도 챙기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어느 정도 챙겨 고객의 만족도를 올렸습니다.
물론 좀 더 스포티하고 주행성능이 보다 좋아야 한다면 MX5가 확실히 좋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스피드를 즐기는 것보다 여유롭게 오픈 에어링을 즐기며 운전하고 클래식하고 고급진 디자인을 갖고 있는 차량을 선호합니다
6. 희소성
개성을 중요시하는 20대 30대에게는 무조건 비싼 차보다는 희소성 있는 차량을 원합니다.
희소성 있는 스포츠카 중에서는 피아트 124 스파이더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정식 수입이 되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자동차 마니아가 아닌 이상 알기 어려운 차량입니다.
직수입이라 추가되는 비용이 많지만 2인승 스포츠카 치고 저렴한 가격에 희소성까지 있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피아트 124스파이더 위주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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